[내돈내산] ASUS(에이수스) 젠북14 'UX434FLC-A6212T' 아이시클 실버 솔직한 사용 후기!

2020. 6. 11. 15:15애장품 소개

안녕하세요~ '지브라'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삼성 노트북이 거의 8년 가까이 되었고.... 너무 무거워서 휴대용으로도 부적합하고 간단한 문서작업으로는 가능하지만 전반적으로 느려서... 큰맘먹고 노트북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있던에 15.6인치라서 휴대용으로 더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14인치를 알아봤어요

 

저는 '컴.알.못' 이기 때문에 단순히 홍보용 글 말고 진짜 나에게 적합한 노트북을 구매하기를 원했고 유투브 강의를 들었습니다

 

게임용이 아닌 사무용으로 이용할 예정이었고~

14인치, 용량 크고 가벼운.. 저렴한 가격대의 노트북을 원했습니다

 

강의를 듣고 제가 내린 결론은

-14인치
-512GB
-램:8GB
-CPU:코어 i5 10세대
-화이트를 원하나 없으면 실버가능

-무게 1.4kg이내

정도 입니다. 그런데.. 위 조건으로 LG, 삼성 등은 가격대가 정말 150을 훌쩍넘어 200가까이에 가더라구요...

저는 검퓨터를 많이 이용하지도 않을 뿐더러..게임을 하는 것도 아니고...

종종 영화 다운받아보고 블로그, 사무용 업무하는 정도인데... 150이 넘는 가격은 생각도 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찾다가 알게된 'ASUS 젠북'입니다

미국에서는 인기있는 컴퓨터 브랜드라고 하네요 ㅎㅎ

가격은 1075750원으로 구매했습니다 ~ 쿠팡에서 ㅎㅎ (가격 좋아좋아 ㅎㅎㅎ)

 

박스에 뽁뽁이와 함께 주문하고 하루만에 왔어요!!!!!

역쉬 쿠팡!!

 

 

디자인 정말 깔끔하지요?ㅎㅎ

 

 

 

저는 무선와이파이가 없어서 유선으로 이용하는데요

유선을 연결할 수 있는 어뎁터가 같이 들어있네요~

잃어버리면 큰일날듯... 그리고 충전기가 들어 있어요 ㅎㅎ 그리고 가방까지!

 

 

<노트북+인터넷선 연결 어뎁터+충전기+가방>

저는 마우스가 필수라서... 원래 사용하던 마우스 연결했어요 ㅎㅎ

저렴한 편이지만 사은품이 하나도 없는건 아쉽습니다. ㅠㅠㅠ

 

 

 

자판에 불이 들어와서 밤에 캄캄할 때 컴퓨터 하기에도 편할 꺼 같구요

 

 

 

스크린 터치하는 부분에도 이렇게 어플이 깔려있습니다

 

 

날씨도 볼 수 있고~

 

 

알람을 맞출 수도 있어요 ㅎ

 

장점을 정리해 보자면,

터치감 부드럽고 14인치에 비해 화면이 커서 답답하지 않습니다.

키보드 느낌도 좋구요 가벼워요 ㅎㅎ 그리고 무엇보다 조건을 따졌을 때 저렴하다는 거 ㅎㅎㅎㅎ

최고 장점이네요

 

단점은요,

제가 사용하면서 느낀 가장 문제가 발열입니다.

타자 치는데 손바닥이 뜨겁고 ㅠㅠ노트북 바닥도 뜨겁네요... 제가 진짜 촉각, 소리에 민감한 편이라...하...

어떻게 해야하죠? 쿨러를 알아봐야겠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흙흙

발열 문제만 해결되면 정말 100점 인데 말입니다.

 

쿨러도 주문해서 사용해보고 후기 남기겠습니당 !!

-----------------------------------------------------------------------------------------------------------------------------------

-> 쿨러도 주문해서 후기 남겼으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2020/06/25 - [애장품 소개] - [내돈내산] '데일리드' 저소음 노트북 쿨러 추천

 

[내돈내산] '데일리드' 저소음 노트북 쿨러 추천

안녕하세요~ '지브라'입니다. 저번에 노트북 에이수스의 젠북을 구매한 후기를 남겼는데요 발열의 아쉬운 점을 보완하고자 쿨러를 구입했습니다. 여기저기 찾아보니 '데일리드'의 저소움 노트��

cake854.tistory.com

-----------------------------------------------------------------------------------------------------------------------------------

 

이상, 지브라였습니다.

노트북도 샀으니 앞으로 블로그도 부지런히 해야겠어요

일하면서 글쓰는게 쉽지 않네요 ㅠㅠㅠㅠㅠ

 

#구독은 좋아요 #하트도 좋아요 #그냥 다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