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C]토익 900넘긴 후기★ / '동시토익' / 내가 직접 공부했던 방법 및 비법 공개!! / 안 읽으면 후회!! / 홍보글 절대 아님 /

2020. 2. 19. 15:07자기계발과 취미생활

안녕하세요~ '지브라'입니다.

 

많은 분들이 토익 공부방법에 대해 문의를 주셨는데요

제가 지금 타지에 있어 공부했던 책이 없어서 사진을 찍어 올리지 못하는 부분 양해 바랍니다. 

 

저는 2016년인가 2017년에 토익 925점을 맞았습니다. 캡처해 놓은 게 있을 텐데 못 찾았어요 성적표 ㅠㅠ

(공부기간은 몇개월 했던 거 같은데 기억이 안 나네요..)

 

대신, 같은 방법으로 공부했던 제 동생의 성적표를 올릴게요!!

 

 

제 동생이 '와 누나 진짜 누나가 추천해준 '동시 토익' 개좋음...ㅋㅋ...따봉'이라고 인정해줬습니다.

(동생은 지금 대학생..)

 

근데, 아시지요? 모든 공부의 기본은 본인의 '의지'에요 '의지'..

일단, 본인이 꼭 이루고 말겠다는 '목표'가 있어야 하고! 그리곤 '근성'과 '의지'가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강의와 책이 있어도 내가 하지 않으면 무슨 의미가 있겠어요..

 

저는 제가 회사를 그만두고 하던 공부가 토익 900 이상이 필요해서 간절하게 공부를 했고

제 동생 또한 지금 준비하는 시험이 있어 토익을 공부했습니다.

 

모두 간절한 '목표'를 가지고 이 글을 읽어주세요

 

그럼, 공부 방법에는 세세한 차이가 있겠지만 제가 했던 공부 노하우!! 를 공개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RC] 먼저 할게요 ㅎㅎㅎ 할 얘기가 많아서...

 

우선, 왜 유명한 다른 강의가 아닌 '동시 토익'을 선택했는가?..

유명한 토익 RC책 많이 샀었어요 저도..

근데 문법 설명이 어쩜 이렇게 이해가 안 되고 정신이 없는지... ㅠㅠ 그리고 강의는 비싸고....

맘에 안 들더라고요...ㅠㅠ 저는 좀 더 이해가 잘되고 정갈하게 정리된 책을 찾기 시작합니다.

여기저기 찾다가 '동시 토익'이라는 것을 알았는데... 반신반의하고 책을 먼저 샀는데 오마 갓!!! 이겁니다.

이 RC 책 쓰신 선생님이 직접 강의도하세요 '신정원' 선생님이시라고.. 진짜 존경합니다 ㅠㅠ 설명 너무 이해하기 쉽게 잘 되어 있고 ... 또 얼마나 자세한지... 내가 이걸 먼저 알았더라면 수능 외국어 1등급을 맞았을 텐데..(진짜...) 

그 생각부터 들었어요 그동안 그 많은 사교육 비를 내고 배운 영어강의가 아까워졌습니다.

 

좋은 강의, 좋은 책은 진짜 중요합니다. 

나의 시간을 단축시켜줄 수 있어요. 그럼 그걸 누가 선택하느냐? 인터넷 홍보글... 그런 거 다 믿지 마세요

저 진짜 유명한 책은 집에 많이 있어요. 보다가 늘 의문을 가졌습니다.

'어떻게 이 책이..베스트셀러지...?하...' 저도 여기저기에서 좋다는 글 보면 막 끌립니다.

솔직히 '동시 토익'은 아무도 몰라요...

더 좋은 강의와 책은 '내가'선택해야 해요! 내가 직접 찾아보고 읽어보고 발품 팔아서 '내가'정해야 합니다.

너무 좋더라~ 베스트셀러야~ 이런 거에 넘어가지 마세요...

 

그래서 저는 이 '신정원'선생님의 강의와 책을 택했어요

필요하신 분들이 있을까 봐 홈페이지 링크 걸게요(절대 홍보글 아닙니다.. 그저 독자분들의 편의를 위한 것...)

(http://www.dongsieng.com/board.php?board=jjmain&command=shop)

 

기초와 정규 과정이 있는데, 저는 기초가 꽝은 아니었어서 정규로 합니다. 그렇다고 영어 잘하지 않았음.. 전혀..

 

그럼 이제 RC 강의를 들어야 해요

동시 토익은 환급형 강의가 많아요~ 일정 과제, 시험을 통과하면 수강료 환급해줍니다.

저도 환급받았고,,(조금 빡쎔..) 그래서 비용은 진짜 얼마 안 들었습니다.

 

강의 안 듣고 책만 보면 안 되나요? 그건 개인 판단이지만 저는 듣는 걸 추천합니다.

완전 기본이 탄탄하신 분은 우선 책부터 보고 필요하면 강의 신청하세요

왜냐면 책이 지이이이인짜 자세히 설명되어 있거든요 ㅎㅎㅎㅎ 이게 최고 장점임..

그렇지만 저는 강의 들었어요ㅎㅎㅎ 혼자 할 자신이 없어서...

 

그럼 강의 들으면서 그냥 내주는 숙제하고 단어 외우고.. 일단 하라는 대로 합니다.

 

RC 강의는 대부분 '문법'강의예요

근데 문법을 모르고 단어를 모르면 독해를 할 수가 없기에 진짜 문법은 기본입니다. 그리고 시키는 대로 단어 외우고..

즉, 기본을 '동시 토익'에서 쌓으라는 겁니다. 

 

그럼 RC 강의를 끝내고 문법을 많이 익힌 후 제가 공부했던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첫번째, 파트5의 어휘문제 전략


파트5는 사실 문법으로만 풀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문법문제는 동시토익에서 알려준 방법으로만 하면 크게 많이 어렵지 않을겁니다.)

 

예시가 없어서 아쉬운데... 제가 말하는 것은 '어휘문제'입니다.

예를 들어 한국말로는 다 비슷하게 해석이 되는 경우를 말해요

어떤 보기를 넣어도 ㅋㅋㅋ 다 맞는느낌..이것도 정답 같고 저것도 정답....뭐지 이거 이런문제요...

근데 우리 한국말만 봐도 '진짜 예쁘다~'하지 '많이 예쁘다' 라고 안하잖아요! (예시를 제가 잘 들은건지 몰겠는데)

영어도 그 상황에서 쓰는 어휘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이 진짜 찾아내기가 힘든데요

저는 그래서 이런 어휘문제는 따로 오답노트에 정리해서 달달 외웠습니다. 해설지에 있는것도 다 달달..

방법이 없는듯... 이 어휘문제는 계속 수집해서 데이터를 쌓는게 중요한거 같습니다. 문제많이 풀면서 모으고 모아 나만의 어휘집을 만들기!! 그래야 맞출 확률이 높아지니깐..

 

두번째, '초록색 형광펜' 이용하기


모든 파트(RC,LC포함)에서 문제 우선 풀고 틀린거는 리뷰하잖아요 왜 틀렸는지..

 

그때, 모르는 단어독해가 안되는 문장'초록색형광펜'으로 표시합니다(나만의 약속)

① 그리고 모르는 단어는 단어를 따로 정리해서 외웁니다. 그리고 후에 그 '초록색 형광펜'으로 표시된 부분을 찾으면서 계속 독해하면서 넘어갑니다.(단어를 알아야 해석하니깐 단어를 외우라는 얘기..그리고 잘 외웠는지 독해하면서 확인하라는 거..) 그러면 그 단어가 어떻게 문장에 적용되었고 어떻게 해석되는지까지 익힐 수 있어요..

단어만 외우고 그냥 넘어가면 다음에 또 독해가 잘 안됩니다. 그 단어가 문장에서 어떻게 쓰였고 어떻게 해석되는지 반드시 확인하고 복습해야 해요~

 

② 단어는 다 아는데 독해가 잘 안되는 부분은 해설지랑 비교하면서 독해하는 연습을 해요~! 어떻게 해석된건지..

그리고 당연히 '초록색 형광펜'으로 표시해 뒀으니 계속 해석하는 복습하기!!

 

즉, 초록색 형광펜은 찾는데 저한테는 제2의 오답노트 였습니다.  일일히 오답노트를 만드는 것보다 시간도 단축하고요.. 그리고, 저는 정답 맞춘 것도 우연히 맞은것도 있으니깐 그냥 다 다시 봤어요..모르는 단어 있는지.. 해석 잘한거 맞는지.. 정말 시간투자가 많이 필요합니다 ㅠㅠ

 

당연히, 문제에는 한국말로 절대 표시하면 안되요! 다음에 또 보면서 독해하면서 복습해야하니...

 

세번째, 파트7 독해파트


진짜 하다가 멀미나고..토나오고...아무리 해도 끝이 안보이는 그 파트입니다. 파트7만 들어가면 집에가버리고 픔

ㅠㅠㅠ

 

그러니깐 파트7은 계속계속 연습하면 될까요? 저의 대답은 반/반 입니다.

일단 연습은 필요해요.. 그런데 내가 이 단원이 해석도 안되고 이해도 안되는데 계속 문제만 푸는가?

그거는 의미가 없어요. 계속 풀면 뭐해요 계속 모르는데...

 

그래서 초반에는 파트7을 많이 풀라고 하지 말고 하나라도 제대로 풀어야 합니다.

일단 문제를 풀어요. 자 그럼 분석을 합니다.

이 문제를 맞추기 위해 필요한 문장은 무엇일까? 그 부분을 일단 찾습니다. 그리곤 두번째 분석을 합니다.

독해가 안되어 틀렸나? 단어를 몰라서 틀렸나? 문제를 잘못 읽고 실수한건가?...등등

 

그럼 이젠 그 부분은 보완하면 됩니다.

독해가 안된 부분은 '초록색 형광펜'으로 표시해서 계속 독해 연습하고..

(저는 독해가 되었다고 혼자 생각하고 그냥 넘어갈까봐.. 항상 파트7은 문제풀고 해설지랑 맞춰봤어요..해석 잘한게 맞는지! 이거 중요한듯...)

단어를 모르는 부분은 '단어'를 따로 정래해서 외웁니다.

그리곤, '초록색 형광펜'부분은 이후 무한 복습...계속 해석해보면서 해석해보기..단어 뜻 맞추기..

 

근데 계속 이걸 반복하니... 신기한 상황에 이릅니다.

 

저는 위에서 아래로 쭉 먼저 독해를 하고 문제를 풀었는데요(저는 이 순서가 저한테 맞드라구요)

독해를 하면서... 문제의 답이 될만한게 눈에 보여요........................그냥 보여요..왜냐면 다 비슷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런 부분은 v표시를 하고 화살표를 치는등 표시를 하면서 읽습니다.

예를들어 케빈인 A라는 회사에 다녔고 언제 왜 B라는 회사로 옮겼다면 그부분은 동그라미 치고 화살표하고 밑줄 그으면서 표시를 해놔요

그러면 문제를 풀다가 위에가서 딱! 그부분은 한번 더 읽으면 되거든요

참 신기하게 문제를 읽기전에 무엇이 문제로 나올지가 보이는 그 순간...

이 순간이 오기까지 연습이 많이 필요한데, 이 순간이 오면  파트7속도에 가속도가 붙습니다.

그리고 재밌어집니다. ㅎㅎ

 

 

정리를 해보자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동시토익' RC로 기초잡기입니다.

문법 기초잡는데 최고의 강의입니다. 정말 많은 도움이 되실 거에요

그리고는 문제를 풀고 분석하는 연습으로 들어가는 거구요..

 

 

저는 동시토익이랑 아무 관련없이 정말 리얼... 제가 공부한 후기를 올려 드리는 겁니다.

 

 

제가 이걸 올린다고 뭐 받고 그런거 전혀 없어요~ 토익공부에 대한 문의가 많이 들어왔고~ 

제 블로그가 좀 더 활성화 될 계기도 될 수 있을꺼 같아 기억을 끄집어내서 적어 봤어요

 

정답은 없습니다. 그거 제가 했던 방법이고 저는 이 방법으로 900으로 넘겼다는거 뿐!^^

 

그러니 공부하는데 참고해서 봐주시는 정도만 감사하겠습니다.

 

 

이상, '지브라'였습니다. 

 

[LC]는 추후 포스팅 할게요^^ 

 

단기간에 토익 올릴라면 [RC]는 오래걸려서... [LC]로 전략을 잡아야 합니다.!!!

생각보다 [LC]가 잘오르거든요 ㅎㅎ(RC 진짜 더디게 오름...)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