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토익 900넘긴 후기★ / '동시토익' / 'ETS' / 내가 직접 공부했던 방법 및 비법 공개!! / 홍보글 절대 아님 /

2020. 2. 24. 18:40자기계발과 취미생활

안녕하세요~ '지브라'입니다.

 

오늘은 저번 포스팅에 이어 LC 공부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저번 포스팅을 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2020/02/19 - [자기계발] - [RC]토익 900넘긴 후기★ / '동시토익' / 내가 직접 공부했던 방법 및 비법 공개!! / 안 읽으면 후회!! / 홍보글 절대 아님 /

[RC]토익 900넘긴 후기★ / '동시토익' / 내가 직접 공부했던 방법 및 비법 공개!! / 안 읽으면 후회!! / 홍보글 절대 아님 /

안녕하세요~ '지브라'입니다. 많은 분들이 토익 공부방법에 대해 문의를 주셨는데요 제가 지금 타지에 있어 공부했던 책이 없어서 사진을 찍어 올리지 못하는 부분 양해 바랍니다. 저는 2016년인가 2017년에 토익..

cake854.tistory.com

 

이전에 RC는 '동시토익'으로 공부했다고 했는데요! 

 

LC도 처음엔 '동시토익'으로 시작했습니다. 

 

동시토익의 조윤정 선생님의 강의를 들으니 선생님이 해주신 말이 있습니다.

 

내가 말로 할 수 있는 영어는 귀로 들린다는 겁니다. 즉, 이 문장을 듣고 싶다면 한국어로 된 문장을 보고 바로 영작을 해낼 수 있게 외워라입니다.

예를들어> 나는 소년이고 너는 소녀야 -> im a boy you are a girl.

로 한국어 문장을 보고 영어로 바로 말할 수 있게 외워라 입니다. 그러면 들린다!

 

저는 이전에 리스닝 공부를 한다고 하면 그냥 계속 들었습니다. 안들이면 또 듣고 또 듣고..

 

근데 그런 의문있잖아요 .. 몇 번 들으면 들리는 걸까...

 

근데 조윤정 선생님 말대로 안들리는 문장을 달달 외웠어요

 

근데 여러분! 계속 여러번 듣는 것 보단 외우는게 시간이 빠릅니다. 제가 해봤잖아요... 진짜 그냥 외워버리세요!

 

그리고는 저는 동시토익 LC책으로 공부하지는 않았습니다.

 

왜냐면... 생각보다 시간이 너무 많이 걸려서.. 고민을 한 끝에 조윤정 선생님이 알려주신 방법으로 하되  'ETS' 책으로 공부했습니다.

 

ETS는 '검사나 평가도구를 개발·실시하한고, 수험생이나 교육기관 혹은 정보를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검사점수와 해석자료 등의 검사정보를 제공하는 일'을 합니다.  즉, 토익시험 출제기관입니다.

 

그래서 ETS의 성우가 실제 시험 성우랑 같은 사람입니다.!!

이건 정말 중요한 얘기지요? 내가 익숙해 질 수 있으니깐요~ 그 발음과 그 억양에~

 

그럼 어떻게 공부했는지 알려드릴게요!

 

 

아무리 들어도 안들려...안들려..

 

 

 

 

첫번째. 파트1, 파트2는 달달 외워라


파트1, 파트2는 많이 문제를 푸는게 중요하지 않아요.

외워야합니다. 모르는 단어...문장...그대로 외웁니다.

오답노트를 일일히 만드는게 시간이 많이 걸리니 앞 포스팅에서 [RC] 공부방법 얘기했을 때처럼 '초록색 형광펜'을 이용해서 모르는 단어 및 문자에 표시하고 계속 보면서 외웁니다.

이 파트는 외워야 해결입 됩니다. 어차피 계속 반복되기 때문에..

 

 

두번째. 파트3, 파트4


우선 문제를 풀기전에 보기를 미리 읽어 두는건 기본입니다.

(그래야 지문을 듣기전에 어떤 내용일지 대층 유추라도 하고 들을 수 있고 문제를 빠르게 풀 수 있습니다!)

 

보기를 읽어두고 문제가 시작되면 들으면서 동시에 문제를 풀어야합니다.

 

그리고 끝나면 바로 다음 문제 보기를 읽습니다.

 

어떻게 들으면서 동시에 문제를 푸나요? 연습하셔야합니다... 방법이 없어요

아니면 시간이 너무 부족합니다.

 

그리고는 파트3,4의 해설지를 피고 일일히 독해를 합니다. 

내가 눈으로 보고도 독해가 안되는데... 들으면 무슨말인지 알 수 있을까요? 말도 안되지요?...ㅎㅎ..

그래서 해설지보고 독해가 안되는 부분은 '초록색 형광펜'으로 표시하고 독해연습을 하고

모르는 단어는 따로 외웠습니다. 봐도 모르는 단어가 귀로 듣는다고 들릴리가 없지요..ㅎㅎ

 

이렇게 하다보니 'ETS'문제지 한권 끝내는데 진짜 엄청 오래 걸립니다.

전 그래서 딱 한권만 보고 시험봐서 900넘었습니다.

문제를 많이 푸는게 중요한거 같지 않아요 LC는...

 

 

근데 안될 꺼 같은데 은근 LC가 성적이 잘 오릅니다. RC에 비해...

그러니 급하게 토익 성적이 필요하신 분은 LC 부터 하시길 추천드릴게요 ㅎㅎ

 

 

 

 

이상, '지브라'였습니다.

 

공부에는 정답은 없지만 제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건강조심하세요^^

 

 

구독은 좋아요♥ 하트도 좋아요♥ 다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