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비리돈/ 포비돈요오드 인후스프레이 / '코로나19' 예방

2020. 2. 25. 18:12의학상식

 

안녕하세요~ '지브라'입니다.

 

저는 오늘 다래끼 약을 사러 약국에 갔다가 요즘 '코로나19' 예방으로 핫한 포비돈요오드 인후스프레이를 사왔습니다.

 

약국에가니 마스크는 없어도 이 인후스프레이는 가장 앞쪽에 배치되어 있더라구요!

 

가격은 9000원입니다.ㅎㅎ

 

뉴스보니 포비돈요오드 인후스프레이가 '코로나19'를 예방한다는 것은 가짜 뉴스다

 

목안에 뿌리니 기도까지는 갈 수 없어 예방할 수 없다... 그런 얘기도 있던데

 

꼭 코로나19 예방이 아니더라고 요즘 일때매 무리했던지 목이 칼칼하고 그래서 하나 두고 쓰면 좋을꺼 같아 사왔습니다.

 

인후염, 편도염 등 염증에 도움이 되는 것은 맞으니깐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보시면 아시겠지만,

포비돈요오드 용액은 곰팡이, 바이러스, 원충류, 세균류 등 거의 모든 병원균을 살균한다고 하지요?^^

2020/02/22 - [의학상식] - 상처 소독 어떻게 하나요? 소독액 종류별로 알아봅시다(과산화수소, 포비돈요오드용액, 알코올, 생리식염수)

상처 소독 어떻게 하나요? 소독액 종류별로 알아봅시다(과산화수소, 포비돈요오드용액, 알코올, 생리식염수)

안녕하세요~ '지브라'입니다. 우리 모두 살다보면 가벼운 상처로 집에서 소독을 할 경우가 있을겁니다. 큰 상처라면 당연히 병원에 가겠지만 작은 상처의 경우나 응급상황의 경우 집에서도 대처 할 수 있도록 저도..

cake854.tistory.com

 

구강 내 살균.소독으로 후두염.구내염 뿐만 아니라 입냄새까지 제거한다고 써있네요

 

 

 

이전 포스팅에서 말했지만, 

 

포비돈요오드용액의 성분인 '요오드’는 소량으로도 갑상선호르몬에 직접적인 영향을 줍니다.  임산부의 경우 태반을 통해 요오드가 태아에게 전달돼 갑상선에 영향을 줄 수 있고 수유부도 모유를 통해 아이에게 전달돼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도
사용시 주의사항에 1)요오드 과민증 환자 2)갑상선 기능 이상환자라고 써있고 임산부 및 수유부는 신중히
투여하라고 나와있네요~

 

 

 

 

유통기한은 36개월로 넉넉합니다. ㅎㅎ

 

 

 

보관은 실온보관이구요 ㅎㅎ

 

 

 

이렇게 스프레이 형식으로 되어 있는데요

 

제가 제일 걱정했던것은... 맛입니다. 우리 포비돈요오드 용액의 소독약(일명 빨간약)의 냄새 혹시 기억하시나요?

 

특유의 그 냄새가 있어서... 그걸 입에..다..가....? 좀....걱정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목에 뿌려보니 상큼한 자일리톨 향이 많이 나서 완전 깔끔하고 괜찮았습니다.

 

기타 첨가제에 자일리톨,멘톨이 들어가있네요 ㅎㅎ 그래서 전혀 거부감도 없어요^^

 

평소 구비해놓고 사용하기에 괜찮은거 같아요 ~ 미세먼지도 많고 그래서 그런지 저는 좀 피곤하다하면 목부터 칼칼해 지더라구요^^

 

 

이상, 건강 챙기는 '지브라'였습니다.

 

모두 건강하세요~^^

 

 

 

구독은 좋아요♥ 하트도 좋아요♥ 그냥 다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