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몽 꾸는 시기,태몽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자

2022. 3. 2. 19:06생활정보

안녕하세요 지브라 입니다.

저는 임신 8주 정도 되었을 때 시아버지가 태몽을 꿔 주셨어요

워낙 꿈을 안 꾸시는데 꿈이 너무 생생해서 소리치며 잠에서 깼다고 하시더라구요~

덕분에 옆에 같이 주무시던 시어머니도 놀라 깨셨다고 해요 ㅎㅎ

누가 들어도 그냥 태몽이다! 그런 꿈이었습니다 ㅎㅎㅎ

 

그럼, 태몽꾸는시기는 언제인지 궁금하실텐데요

태몽은 임신 준비 기간부터 임신 15주 사이에 보통 꿉니다.

하지만, 태몽을 꾸지 않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태몽은 임산부 자신뿐 아니라 남편, 친한친구, 친정, 시댁 식구들처럼 가까운 친인척이 대신 꾸는 경우도 있으며 여러명이 태몽을 꾸기도 합니다.

저는 시아버지만 꾸고 더 태몽을 꾼 사람은 없어요 ㅎㅎ

 

그럼 태몽과 일반꿈은 어떻게 구분할까요?

 

태몽은 눈에 보이는 현실처럼 생생합니다. 그리고 일반 꿈은 꾸고나면 금방 까먹지만 태몽은 시간이 지나도 잘 잊히지 않습니다. 태몽은 보통 동물, 사물, 곤충 등의 또렷한 등장인물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제 태몽은 노란새 3마리 였고, 제 언니는 노란 바나나 3개 였다고 해요 ㅎㅎㅎ저희가 삼남매 인걸 생각하면 다 3개인게 참 신기합니다. ㅎㅎㅎ

 

태몽은 태어날 아이의 성별, 성격, 미래 등을 암시하지만 100% 맞다고는 할 수 없어요!

그래서 그냥 재미로 봐주는게 좋습니다^^

이상, 태몽꾸는 시기와 일반꿈과 다른 태몽의 특징에 대해 알아본 시간이었습니다~